도시지역 저소득계층 보호를 위한 환경정책 연구 Ⅰ-2
DC Field | Value | Language |
---|---|---|
dc.contributor.author | 추장민 | - |
dc.date.accessioned | 2017-07-05T01:35:13Z | - |
dc.date.available | 2017-07-05T01:35:13Z | - |
dc.date.issued | 20071228 | - |
dc.identifier | A 환1185 2007 RE-02-02 | - |
dc.identifier.uri | http://repository.kei.re.kr/handle/2017.oak/19310 | - |
dc.description.tableofcontents | 국문요약 <br> <br>제1부 서 론 <br> <br>제1장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br>1. 연구의 필요성 <br>2. 연구의 목적 <br> <br>제2장 개념 정의 및 선행 연구 검토 <br>1. 환경불평등 개념 정의 및 범위 <br>2. 환경불평등 관련 선행 연구 검토 <br>3. 환경불평등 대응 해외 사례 <br>4. 대기오염이 건강에 미치는 영향 <br>5. 건강형평성 연구 <br>6. 사회경제적 지위에 따른 대기오염과 건강상태의 연관성 <br> <br>제3장 연구 범위 및 연구방법 <br>1. 연구 내용 및 범위 <br>2. 연구방법 및 연구추진체계 <br>3. 보고서의 구성 <br> <br>제2부 저소득계층과 사회경제적 결핍의 공간분포 현황 및 특성 분석 <br> <br>제1장 저소득계층 공간분포 현황 및 특성 <br>1. 저소득계층에 관한 선행 연구 <br>2. 저소득계층의 범위설정 <br>3. 저소득계층의 공간분포 현황 및 특성 <br>4. 요약 및 소결 <br> <br>제2장 사회경제적 결핍의 공간분포 현황 및 특성 <br>1. 결핍의 개념 및 범위설정 <br>2. 결핍지수(Deprivation index) 산출 결과 <br>3. 요약 및 소결 <br> <br>제3장 저소득계층 관련변수와 사회경제적 결핍지수의 상관관계 <br>1. 저소득계층 관련변수 간의 상관관계 <br>2. 결핍지수간의 상관관계 <br>3. 저소득계층 관련 변수와 결핍지수 간의 상관관계 <br>4. 요약 및 소결 <br> <br>제3부 환경관련요소 공간분포 현황 및 특성 분석 <br> <br>제1장 인문·사회·환경 현황 개요 <br>1. 수도권 지역의 일반 현황 <br>2. 수도권 지역의 인문사회 현황 <br>3. 수도권 지역의 환경 현황 <br>4. 요약 및 소결 <br> <br>제2장 환경관련시설 및 주요공간요소의 공간분포 현황 및 특성 <br>1. 환경불평등 측면에서 환경관련시설 공간분포에 관한 선행 연구 <br>2. 환경관련시설의 정의 및 분류 <br>3. 환경관련시설 및 주요공간요소 공간분포 현황 및 특성 조사분석방법 <br>4. 환경관련시설의 공간분포 현황 및 특성 <br>5. 주요공간 | - |
dc.format.extent | 135-410 p. | - |
dc.language | 한국어 | - |
dc.publisher | 한국환경정책·평가연구원 | - |
dc.subject | Urban poor | - |
dc.title | 도시지역 저소득계층 보호를 위한 환경정책 연구 Ⅰ-2 | - |
dc.type | 기본연구 | - |
dc.title.original | Environmental policy for low-income population in urban areas | - |
dc.title.partname | 연구보고서 | - |
dc.title.partnumber | 2007-02 | - |
dc.description.keyword | 정책일반 | - |
dc.contributor.authoralternativename | Chu | - |
dc.contributor.authoralternativename | Jang-Min | - |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