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행경유차 배출가스 저감장치 등 원가 및 적정 보조금 재산정 연구

- 현재 보급중이거나 인증을 마치고 보급을 준비 중인 DPF, P-DPF, 저공해엔진개조장치에 대한 원가 구성요소를 검토하고, 물가인상, 환율변동 등 원가변동 요인을 반영하여 적정한 원가 및 보조금 수준을 재산정하고, 장치의 성능에 따라 보조금을 차등지급 할 수 있는 구체적 실행방안 제시 - 장치 보급상의 그간 문제점 등을 분석하여 사업의 안정적 추진을 위한 개선방안을 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