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환경관리 효율적 시행방안 마련을 위한 연구

Abstract

?환경오염시설의 통합관리에 관한 법률?에 근거한 사항을 중심으로 관련된 7개 개별법에 제한해 규제 체계 검토 -대기환경보전법, 소음?진동 관리법, 수질 및 수생태계 보전에 관한 법률, 악취방지법, 토양환경보전법, 폐기물관리법, 잔류성 유기화합물질 관리법 통합법 제5조 대상시설인 “통합관리 사업장” 중 수질 및 대기배출시설 1, 2종을 핵심 연구대상으로 삼되, 개별법 규제 개선방안 검토 차원에서 통합법 미적용 사업장과 비교?분석 수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