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영향평가 과정에서 드론과 BIM의 적용 가능성 검토 기초연구

○ 4차 산업혁명이 진행되면서 드론과 BIM(Building Information Modeling)이 다양한 분야에 적용되고 있으나 현재 환경영향평가 과정에서는 그 역할이 미미하여 환경영향평가 과정에서 드론과 BIM의 적용 가능성을 검토함 ○ 드론과 BIM, 환경영향평가에 대한 동향을 분석함 ○ 환경영향평가 과정에서 드론과 BIM의 활용방안을 제시함 ○ 드론과 BIM 기법을 활용한 파일럿 테스트를 수행하고 환경영향평가 과정에서의 기대효과를 제시함

환경영향평가; 드론; BI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