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기후변화적응센터 총괄 및 운영

Abstract

‘국가기후변화센터 총괄 및 운영’은 제4기 국가기후변화적응센터 역무대행 사업의 목표 및 비전달성을 위한 2019년 신규사업으로 수행되었다. 본 사업은 센터 내에서 이루어지는 개별 사업 지원을 비롯하여 환경부와의 긴밀한 소통 및 협력 추진, 내외부 자원 활용 및 외부기관 간 협력 등을 추진하여 전반적인 적응센터 민간대행사업의 업무수행 총괄 및 지원을 도모하였다. 주요 업무사항으로는 2019 UNFCCC 적응주간 행사 등 개별사업 및 센터차원의 주요 행사 대응, 센터 월별업무계획 송부 및 기후변화 관련 주요 정책수립 지원 등 환경부와의 소통 활성화, 센터 내부 월례회의 및 자체 워크숌 학습동아리 운영 등 내부 자원활용 및 연구진 역량강화, 연구동향 파악 및 확산을 위한 이슈리포트 발간과 적응센터 성과의 대외적 확산을 위한 성과보고회 등을 담당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