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기보전정책과 에너지정책의 조화방안 연구

DC Field Value Language
dc.contributor.author 강광규 -
dc.date.accessioned 2017-07-05T01:34:32Z -
dc.date.available 2017-07-05T01:34:32Z -
dc.date.issued 19971230 -
dc.identifier A 환1185 1997 RE-11 -
dc.identifier.uri http://repository.kei.re.kr/handle/2017.oak/18926 -
dc.identifier.uri http://library.kei.re.kr/dmme/img/001/003/001/[97_RE11]대기보전정책(강광규).pdf -
dc.description.tableofcontents Ⅰ. 서 론 1<br> 1. 대기보전정책과 에너지정책의 조화 1<br> 1.1 정책조화의 의의 1<br> 1.2 정책조화의 필요성 4<br> 1.3 정책조화의 근거 및 방향 8<br> 2. 연구의 범위 12<br><br>Ⅱ. 현행 연료규제정책에 대한 평가 15<br> 1. 대기보전 규제제도의 변천과정 15<br> 2. 연료규제제도의 내력 및 현황 19<br> 3. 연료규제제도의 성과 및 문제점 23<br> 3.1 성과 23<br> 3.2 문제점 30<br> 4. 연료규제정책에 대한 종합평가 41<br><br>Ⅲ. 청정연료사용 의무화제도의 대안별 효율성 평가 48<br> 1. 분석방법 48<br> 2. 대안별 효율성 분석 - 발전시설의 경우 52<br> 2.1 영흥발전소 54<br> 2.2 군장발전소 74<br> 2.3 여수발전소 81<br> 3. 대안별 효율성 평가 - 지역난방사업의 경우 88<br> 3.1 안산시 지역난방사업 88<br> 4. 분석결과 종합 및 시사점 100<br><br>Ⅳ. 연료규제제도 개선방안 106<br> 1. 현행 연료규제제도에 대한 종합평가 106<br> 1.1 황함유량 기준제도 107<br> 1.2 고체연료사용 규제제도 109<br> 1.3 청정연료사용 의무화제도 111<br> 2. LNG의 비용 효율성 보장방안 116<br> 2.1 발전부문 117<br> 2.2 지역난방 부문 119<br> 3. 연료규제제도의 개선방안 122<br><br>Ⅴ. 요약 및 결론 129<br><br> 134<br><br> -
dc.format.extent v, 135p. -
dc.language 한국어 -
dc.publisher 한국환경정책·평가연구원 -
dc.subject Motor fuels. -
dc.title 대기보전정책과 에너지정책의 조화방안 연구 -
dc.title.alternative 연료규제제도의 합리적 개선방안 -
dc.type 기본연구 -
dc.title.original Harmonization of Air Quality Preservation Policies and Energy Policies -
dc.title.partname 연구보고서 -
dc.title.partnumber 97-11 -
dc.description.keyword 대기환경 -
dc.contributor.authoralternativename Kang -
dc.contributor.authoralternativename Kwang-kyu -
Appears in Collections:
Reports(보고서) > Research Report(연구보고서)
Files in This Item:

qrcode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