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원순환정책 중장기 발전방안 마련 연구

「자원의 절약 및 재활용촉진에 관한 법률」에 의거하여 제1차 자원순환기본계획을('11-'15) 수립하기 위해 거시적 입장에서 중장기 자원순환 정책방향, 목표설정 등이 필요 - 자원순환정책방향은 국가의 자원관리 틀 속에서 새로운 방향 설정 - 자원순환목표를 설정하고 이를 달성하기 위한 세부과제 발굴 및 지표설정 등 이를 위해 자원순환전문가 포럼을 구성 운영하여 주요 정책방향 설정, 목표설정, 과제발굴을 통하여 자원순환기본계획에 반영하고자 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