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교육이 에너지 및 쓰레기 절감에 미치는 정량적 효과에 관한 연구
DC Field | Value | Languag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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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 | 이진권 | - |
dc.date.accessioned | 2017-08-03T02:20:30Z | - |
dc.date.available | 2017-08-03T02:20:30Z | - |
dc.date.issued | 20100111 | - |
dc.identifier.citation | 환경정책연구 : 제8권 제4호 (통권23호) 2009년 겨울 | - |
dc.identifier.uri | http://repository.kei.re.kr/handle/2017.oak/21150 | - |
dc.identifier.uri | http://library.kei.re.kr/dmme/img/001/001/002/환경교육이 에너지 및 쓰레기 절감에 미치는 정량적 효과에 관한 연구 - 이진권.pdf | - |
dc.description.abstract | 국문요약 오늘날 환경교육의 중요성이 대두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환경교육이 에너지 절감 또는 쓰레기 절감에 미치는 정량적 효과에 대한 연구는 거의 전무한 실정이다. 본 연구는 환경교육이 집중적으로 행해지는 집단과 일반적으로 행해지는 집단의 에너지 및 쓰레기 절감 효과를 정량적으로 분석한다. 본 연구의 분석결과, 환경교육의 강화는 에너지 절감 및 쓰레기 절감에 부분적으로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구체적으로 환경교육이 집중적으로 이루어진 학생들 가정에서의 제 요금 및 학교에서 남기는 음식의 양이 일반적인 환경교육이 이루어지는 학생들 가정에서의 제 요금 및 학교에서 남기는 음식의 양보다 유의하게 낮은 것으로 나타난다. 본 연구의 결과는 에너지 절감 및 쓰레기 절감을 위해 환경시범학교 등과 같은 다양한 환경교육 정책의 강화가 필요하다는 것을 보여준다고 할 수 있다. -주제어- 환경교육, 환경교육집중학교, 환경교육일반학교, 환경행동, 구간회귀분석, 에너지 절감, 쓰레기 절감 | - |
dc.publisher | 환경정책·평가연구원 | - |
dc.subject | 정책일반 | - |
dc.title | 환경교육이 에너지 및 쓰레기 절감에 미치는 정량적 효과에 관한 연구 | - |
dc.type | 환경정책연구 | - |
dc.identifier.citationtitle | 환경정책연구 | - |
dc.identifier.citationvolume | 제8권 제4호 (통권23호) 2009년 겨울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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