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라과이 환경영향평가제도 및 주요 환경 현황

나라마다 지역적·지형적·문화적 특성으로 인하여 주요 개발사업이 상이 하며 그로 인한 환경적 이슈도 다양하다. KEI는 국제환경평가 교류협력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2014년도 교류협력사업의 일환으로 파라과이 환경청(SEAM)과 두 차례 전문가 워크숍을 개최하였다. 두 차례 워크숍에 서 양국간의 환경영향평가제도와 환경적 현황에 대한 토의가 진행되었다. 본 원고는 양국의 워크숍을 통해 발표된 내용을 정리하였고, 본 원고를 통해 파라과이의 환경영향평가제도와 환경적 현황을 소개하고자 한다. 본 원고가 파라과이와의 상호 협력적 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기초자료로 제공되기를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