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원순환사회 전환을 위한 중장기 전략 마련 연구(I)

I. 기본계획의 개요 1. 계획의 성격 2. 계획의 비전 및 목표 3. 계획의 내용 II. 제1차 자원순환기본계획에 대한 평가 1. 제1차 자원순환기본계획('11~15)의 개요 2, 자원순환지표에 대한 평가 3. 추진전략 및 중점과제에 대한 평가 III. 국내.외 자원순환 여건 분석 1. 국내여건 분석 및 전망 2. 국외여건 및 자원순환 정책 방향 IV. 자원순환관리 목표 설정 1. 총괄지표 목표 설정 2. 세부지표 목표 설정 V. 추진전략 및 중점과제 1. 자원의 선순환을 위한 기반 구축 2. 자원의 고부가가치 극대화 실현 3. 폐기물 안전관리 및 처리 강화 촉진 4. 자원순환산업 육성 및 기술개발 지원 VI. 투자 및 재원조달 계획 1. 자원순환분야 투자현황 및 재정투자 전망 2. 소요재원(공공부문) 3. 재원조달 방안 VII. 자원순환사회 전환을 위한 중장기 전략 1. 중장기 전략 배경 및 필요성 2. 자원순환기본계획의 보완 및 발전 방향 3. 일본 사례의 시사점 및 향후 과제 4. 기타 자원순환사회 전환을 위한 중장기 전략 방향 부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