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 대권역 물환경관리계획('16~'25)

(계획의 성격) 「제2차 물환경관리 기본계획」의 정책 방향에 따라 향후 10년간(’16~’25) 한강 대권역 물환경 개선을 위해 수립하는 계획 기본계획에 제시된 청사진을 한강 대권역 지역의 맥락이 고려된 목표와 전략으로 구체화하는 실행 전략 중권역 및 소권역 물환경관리계획의 기본이 되는 총괄 계획 수질보전대책을 확대·발전시키는 계획으로, 수질오염총량관리제도 등 각종 물환경계획을 포괄 (계획의 기간 및 기준년도) 기간: 2016 ~ 2025년(10년) ※ ?수질법?에 따라 5년 후 또는 필요한 경우 재검토 및 변경 가능 수립 및 기준년도: (수립년도) 2016년 , (기준년도) 2014년 (한강 대권역 내 기존 물 관련 계획과의 관계) 한강수계 오염총량관리 기본계획, 하수도정비 기본계획, 가축분뇨관리 기본계획, 각 지자체별 수질 및 수생태 개선 계획 등 기존 계획을 흡수, 반영. 기존 대·중·소권역 계획 조사 및 분석 ( 계획 대상 지역) 지역적 범위: 7개 시·도, 110개 시·군·구 권역 구분: 중권역 29개(북한지역 제외), 소권역 265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