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정수질유해물질 배출량조사제도 시행을 위한 시범조사연구(I)

Abstract

본 연구에서는 2018년 “특정수질유해물질 배출량조사제도” 시행에 앞서, 제도 도입의 실효성 확보 및 제도의 원활한 이행과 조기 정착을 위하여 2018년 이행 대상인 1~3종 사업장에 대한 현황 파악과 함께 시범대상 조사를 통해 제도 적용성 검토와 제도 이행시 발생될 수 있는 문제점을 사전 조사하여 제도 개선에 필요한 사항을 검토하고자 한다. 이와 함께 실제 대상사업장에 대한 시범사업을 통해 “특정수질유해물질 배출량조사제도” 시행을 위해 마련된 조사계획(안)에 대한 개선을 추진함으로써 제도 시행이 원활하게 진행되도록 지원 하고자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