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탄소차협력금제도 시행에 따른 소비자 체감 효과 분석 연구
Ⅰ. 연구 개요
1. 연구 배경
2. 연구 방법
Ⅱ. 조사 개요
1. 조사목적
2. 조사항목
3. 조사설계
4. 실사설계
5. 자료 처리
6. 응답자 특성
Ⅲ. 조사결과 요약
Ⅳ. 조사결과 분석
1. 승용차 구입 경험 여부
2-1. 구입한 자동차의 차종(가장 최근 구입 차량)
2-2. 구입한 자동차의 차종(최초 구입 차량)
3-1. 자동차 구입 시 중요하게 고려한 요소(최근 구입차량)
3-2. 자동차 구입 시 중요하게 고려한 요소(최초 구입차량)
4. 저탄소차 협력금 제도 인지도
5. 저탄소차 협력금 제도 인지경로
6. 국내 총 온실가스 배출량 중 국내 수송부문이 차지하는 비중
7. 우리나라 자동차 중 중대형차와 경소형차의 비율에 대한 견해
8. 중대형차 위주의 우리나라 자동차 소비문화 개선 필요 정도
9. 배출량을 줄이기 위해 경소형차로 바꿀 필요가 있는지에 대한 견해
10. 온실가스(이산화탄소)를 줄이기 위한 해결 수단
11. 저탄소차 협력금 제도 필요성
12. 저탄소차 협력금 제도가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이유
13. 저탄소차 협력금 제도가 필요 없다고 생각하는 이유
14. 향후 자동차 구매 계획
15. 향후 자동차 구입 시 중고차 구매 의향 여부
16. 향후 자동차 구입 시 현재 차량 처리 방안
17-1. 향후 구매할 자동차의 차종
17-2 향후 구매할 자동차의 차등급
17-3 향후 구매할 자동차의 연료
18. 경소형차 구매를 위해 적절한 보조금 금액
19. 온실가스 배출량이 적은 차종 구매를 위해 적절한 부담금 금액
20. 저탄소차 협력금 제도 시행 시 보조금 지급에 포함시켜야 할 차종
21. 중립구간에 포함시켜야 할 차종
22. 저탄소차 협력금 제도 시행 시 부담금 부과에 포함시켜야 할 차종
23-1. 차종에 따른 적절한 보조금 지원 금액(경차 구매자)
23-2. 차종에 따른 적절한 보조금 지원 금액(소형차 구매자)
24-1. 차종에 따른 적절한 부담금 부과 금액(중형차 구매자)
24-2. 차종에 따른 적절한 부담금 부과 금액(준대형차 구매자)
24-3. 차종에 따른 적절한 부담금 부과 금액(대형차 구매자)
부록. 설문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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