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국제생태환경엑스포 기본 및 타당성 조사 연구 용역(요약본)

국립생태원, 국립해양생물자원관 등 생태전문연구기관 프로그램과 연계 및 천혜의 생태관광자원 활용으로 생태도시 서천의 위상을 정립하기 위해 서천 국제생태환경엑스포 개최를 통해 생태도시 서천을 대표하는 랜드마크 조성 4대강 사업 완료 후 미래지향적이고 지속가능한 금강하구 환경개선시범 모델 구축 서천 국제생태환경엑스포는 국제박람회기구(BIE)가 공인하는 등록 엑스포 수준의 행사준비와 운영 감각이 필요하고 미래를 예측할 수 있는 능력이 절대적으로 요구되는 과업으로서 행사의 특수성과 전문성이 매우 큰 대단위 메가 이벤트 사업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