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기관 적응역량평가시스템구축: 적응보고제도(안) 도입을 통한 적응역량 평가 및 관리를 중심으로

기후변화로 인한 피해는 시민의 삶에 직접 영향을 줄 뿐만 아니라 사회,경제적 파급효과가 큰 물, 에너지, 교통, 수송 등 사회기반시설과 공공 서비스 분야에서도 영향을 미쳐 기후변화 적응이 시급하다. 국내의 주요 기반시설, 공공서비스가 정부의 투자, 출자 또는 정부의 재정지원 등 공기업의 형태로 운영되기 때문에 이들 기관의 기후변화 적응역량 강화의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