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변화 적응 정보 확산

Abstract

2012년 연구 성과는 ‘국·영문 기후변화 적응 시스템 구축’, ‘기후변화 적응 정보 연계’, ‘기후변화 적응 정보 현황 분석’ 등으로 전년 대비 양적·질적으로 상승된 것으로 확인 되지만, 향후 수행될 연구에서는 다음과 같은 사항이 추가 되어야 할 것 으로 판단된다. 첫째, 기후변화 적응 시스템 컨텐츠의 지속적인 확장 및 강화가 필요하다. 시점에 맞는 정확하고 새로운 정보 제공이 끊이지 않아야 하는 것이다. 둘째, 세계 속 기후변화 적응 시스템의 위상 제고 방안이 필요하다. 국내에서 (국문)기후변화 적응 시스템의 홍보는 물론이고, (영문)기후변화 적응 시스템을 전 세계에 알릴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해야 한다. 보다 효율적이고 체계적인 시스템을 구현 할 때에 기후변화 적응에 한걸음 다가 갈 수 있을 것으로 판단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