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변화 대응 육상 및 해양분야의 지속가능한 탄소흡수원 관리정책 연구

본 연구는 기후변화에 대응하는 탄소흡수원을 살펴보고 각 흡수원별 저감잠재력 및 환경적·경제적·사회적 효과에 대해 평가하여 지속가능한 탄소흡수원 관리 전략 마련을 주 목적으로 한다. 육상 분야의 탄소흡수원으로는 산림과 바이오숯이 있으며 해양 분야는 CCS 해양지중저장과 바다숲 등을 다루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