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세대 핵심환경기술개발사업 10개년 종합계획 수립 : 제2부

Abstract

?지구온난화에 따른 기후변화, 신화학기술발전에 따른 유해화학물질의 급증, 도시화율 증가에 따른 환경부하, 21세기 산업화과정에서 축적된 환경오염부하 해소, 자원순환형 사회 및 자연공생형 사회 구축 등 새롭게 등장하고 있는 환경이슈에 대응하기 위한 목표지향적인 기술개발전략 추진 필요 ?2001년에 종료된 G-7 환경기반기술개발사업 종료시점에 환경변화여건을 고려한 후속 연구개발사업 기획 및 2001년 착수한 차세대핵심환경기술개발사업의 전략적 추진을 위한 중장기 종합계획 수립 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