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수계 주민지원사업 종합평가(2000-2005년도)(요약보고서)

요약보고서

○ 주민지원사업에 대한 문제점을 극복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한강법 시행령 제13조제8항의 규정에 의해 주민지원사업 추진결과에 대한 평가가 2000년부터 매년 실시 - 향후 사업계획의 심의ㆍ조정에 그 결과를 반영 - 그러나, 주민지원사업과 관련하여 여전히 다양한 종류의 문제점들이 잔존하고 있으며 주민들의 불만은 계속되고 있는 실정 ○ 본 과업에서는 2000~2005년도 주민지원사업에 대한 종합평가를 실시 - 향후 주민지원사업 발전방향을 모색 - 정책방향의 비전과 한강법 제정취지에 부합하는 제도개선방안을 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