극동러시아 물류시장 진출방안 : 기업 진출 사례 중심

본 연구는 문제점들을 직시하고 정보가 추진 중인 유라시아 이니셔티브 추진을 위한 전초사업으로 극동러시아 물류시장 진출에 선도적 역할을 하는 우리나라 물류기업들의 현지 장애요인 도출과 해결방안을 사례 연구를 중심으로 도출하고자 한다. 과거 리스크가 큰 물류인프라 중심의 현지 물류시장 진출보다 실효적인 관점에서 우리나라 물류기업의 현지 물류시장 점유율 확대, 현지 비즈니스 관행 습득 및 지역내/주변국간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사전연구로써 현지 리스크 요인분석을 중점적으로 추진하고자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