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장시설에서의 HAPs 배출저감을 위한 시설관리지침 III

Abstract

2. 일정 농도 이상의 HAPs를 취급하는 밸브, 펌프, 배출구, 바이패스라인, 저장시설, 압축기, 압력완화장치, 시료채취장치, 폐수관로, 폐수 중간집수조, 폐수처리시설, 육상 및 해상 출하시설 등이 HAPs 관리대상시설이 된다. 이때 일정 농도라 함은 아래의 조항(폐수관로에서의 벤젠 농도, 누출 모니터링 등)에서 특별히 지정하지 아니하는 한 취급하는 HAPs의 개별물질 농도 또는 각 개별물질 농도의 합이 5 wt%를 의미한다. 3. 다음 각호는 본 시설관리지침의 관리대상에서 제외할 수 있다. 가. 연간 300 시간 미만 가동하는 시설 나. 가스연료시스템으로 연결된 모든 시설 다. 홍수로 인하여 발생된 우수 라. 사고로 인한 누출 마. 연구개발시설 바. 석유정제시설 (별도의 시설관리지침으로 관리) 사. 코크스 부산물 회수 플랜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