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위성 영상 자료를 이용한 토지피복 지도 구축

Abstract

>연구목적 ○ 인공위성자료를 이용한 토지피복지도(Land Cover Map)를 작성하여 비점오염원 산정, 사전환경성 조사, 환경영향평가, 수변구역 설정 등 주요 환경정책수립 시 기초자료로 활용한다. ○ 국토환경보전, 자연보전, 대기보전, 수질보전 등에 대한 토지피복지도의 다양한 활용을 통하여 합리적인 환경정책의사결정을 지원한다. ○ 토지피복분류정보는 지표면의 정보를 항목화하여 제시하므로 전문지식 없이 쉽게 이해할 수 있어 일반 사용자에게 국토환경정보에 대한 접근성을 용이하게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