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음지도 활성화방안 연구(요약보고서)

Abstract

1.연구배경 생활주변 소음원의 체계적인 관리 및 정온한 생활환경 조성을 위해 관계부처 합동으로 수립('05.12.27)된 '생활소음 줄이기 종합대책('06~'10)'의 세부과제로 추진하고 있는 연구과제와 중장기 입법계획에 따른 '소음·진동규제법'에 소음지도 작성근거를 마련하여 개정중(관계부처 협의중, '09.1)인 하위범 세부사항의 기초자료로 활용하고자 한다. 2.연구의 범위 및 주요내용 2.연구범위 및 주요내용 □ 소음지도 작성?활용현황 조사 및 사례 비교?분석 □ 소음지도 작성 활성화 및 활용을 위한 여건 분석 □ 소음지도 작성 활성화 및 효과적 활용을 위한 전략적 계획 수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