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전자변형생물체(LMOs)의 환경위해성평가

LMOs의 환경방출을 결정하기 위한 체계의 핵심사항은 LMOs의 평가 및 심사이다. 따라서 자연환경보전을 책임지고 있는 환경부에서는 LMOs의 위해성을 평가하고 심사할 수 있는 조직체계를 시급히 마련해야 할 것이다. LMOs의 환경위해성 평가 및 심사 등에 관한 구체적인 업무의 부담은 각 부처별 업무 분장, 관련 분야의 전문성, 기존 시설 및 전문인력의 이용, 정보의 공유 효율성 등 현재 우리나라의 여건을 충분히 고려한 정책이 추진될 수 있도록 해야 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