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안전관리 역량분석기법 개발 및 위험목록 구축

국가 및 지역 안전관리 기반기술 개발

연구 목적 1. 지자체 재난, 안전관리 역량 강화를 위한 지역단위 안전관리 역량분석 기법 개발 2. 지역사회 재난, 안전관리를 위한 위험목록 구축 및 활용 방안 제시 연구내용 1. 지자체 재난,안전관리 역량강화 방법 개발 가. 안전개선사업 효과분석 - 지역안전역량 현황 분석을 위한 통계 자료 수집 - 7개 분야별 지자체 안전개선사업 효과 분석 나. 지자체 안전환경 현황분석 및 개선을 위한 공간분석 - 주제도 작성 등 공간분석을 위한 자료 수집 - 공간분석을 위한 알고리즘 개발 - 안전환경 현황분석 및 개선을 위한 공간분석 적용 다. 지자체 안전관리역량 종합분석을 위한 체크리스트 개발 - 관련제도 현황분석 - 지자체 안전관리대상 체크리스트 개발 - 체크리스트 결과 해석 기준 개발 - 체크리스트 모의평가 결과 및 안전지수와 비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