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환경경영 실태조사

Abstract

본 연구는 산업계의 환경경영에 대한 인식수준과 실천정도를 파악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산업계에 대한 설문조사를 통해 대?중소기업의 환경경영 추진현황 및 애로사항을 알아보고, 정부의 환경경영 지원시책에 대한 건의사항 등을 파악하여 환경경영 보급촉진 사업의 기초자료를 본 연구에서 제시하고자 한다. 또한 본 연구 이후에도 기업 환경경영 현황에 대한 주기적인 실태조사를 통해 시계열적 기초 자료를 확보할 수 있도록 조사항목을 구성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