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 환경윤리 의식에 기초한 녹색제품 구매촉진 방안 연구
요 약
제1장 서론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2. 연구 내용
제2장 환경윤리 개념 및 선행연구
1. 환경윤리
2. 선행연구
제3장 녹색제품 현황 및 구매촉진제도
1. 녹색제품의 종류
2. 국외 녹색제품 구매촉진제도
3. 국내 녹색제품 구매촉진제도
제4장 녹색제품 구매촉진의 문제점 및 개선 방향
1. 녹색제품 구매촉진의 문제점
2. 녹색제품 구매촉진의 개선방향
3. 녹색소비 촉진을 위한 마케팅적 접근
제5장 소비자 환경윤리 기반 녹색제품 이용 현황 조사
1. 조사 방법
2. 응답자 특성
3. 조사 결과
제6장 결론 및 제언
1. 결론
2. 녹색제품 구매촉진 전략 제언
3. 정책 제언
참고문헌
부 록
Ⅰ. 소비자 환경윤리 기반 녹색제품 이용 현황 조사
Executive Summary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